티스토리 뷰

술을 마시고 머리 아플때 해결책 5 개

음주 후에 두통이 생기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심한 경우에는 하루 이틀 정도 두통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여기에 술 마신 후 머리아플때 해결방법과 술 깨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① 물을 마시면서 술을 마시자

술 마시는 동안 맥주나 소주등 알콜을 연달아 마시는 사람이 있습니다.

당신도 그런 사람에 해당한다면 "틈틈이 물을 빠뜨리지 않도록합시다"

"술에 수분을 함유하고있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술을 마시면 마실수록 몸의 수분은 나가 버려, 탈수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틈틈이 술이 아닌 것으로 수분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술에 의해 손실된 신체의 수분을 보충 할 수있다 → 뇌의 수분도 공급된다 → 피도 걸쭉하지 않고 혈관이 퍼지지 않는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여 혈액 알코올 농도가 엷어져 소변이 빨리 알코올을 배출 할 수있다 → 혈관이 넓어 머리의 신경을 압박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두통을 막을 수 있다.

 따라서 술 마시는 사이 사이에 충분히 수분을 보급해 주도록 합시다.

② 목욕을 하세요

목욕을 하고 땀을 흘리면 체내의 알코올을 빨리 밖으로 내보내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목욕을 하기 전에 반듯이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고 목욕 하도록하십시오.

술을 마시면 몸의 수분이 빠져나가 몸에 수분이 부족하다는 것은 이미 말씀드렸습니다. 
탈수 상태에서 목욕을 해서 또 다시 체내의 수분이 불필요하게 손실되어 매우 위험한 상태가 될 수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분을 공급 한 후 목욕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십시오.




③ 커피 나 녹차 등을 섭취하세요

커피 나 녹차 등은 혈관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커피 나 녹차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혈관 확장을 억제 해 줌으로써 두통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페인은 이뇨 작용이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즉, 틈틈이 수분 섭취는 확실히 해야 합니다.

④ 아세트 알데히드를 분해시키는 영양소를 섭취하세요

아세트 알데히드의 분해를 촉진시키는 영양소는 글루타민 · 타우린 · 오르니 틴 세사민 등이 있습니다. 숙취에 효과적인 식품이나 음료 등에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이렇게. 술에 포함 된 아세트 알데히드는 간이 열심히 분해하지만, 술의 허용량을 초과하면 다음날까지 남아 버립니다.

이를 위해 아세트 알데히드를 분해하기 쉬운 같은 영양소를 가지고 음식으로 안주를 한다던지 음료를 미리 마셔 두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술 깨는 방법에 도움이 됩니다.

⑤ 손바닥의 경혈을 눌러 주세요.

머리가 아플 때는 가운뎃손가락 첫째 관절 중간에 있는 경혈점인 ‘심혈’과 손바닥의 하단 중앙 부분과 손목 중간에 있는 ‘태릉’을 세게 눌러 보세요. 두통을 해소할 뿐 아니라 알코올의 분해를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상으로 술 깨는 방법과 머리아플때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