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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행정센터에 가서 발급받거나 또는 집이나 사무실에 프린터기가 있어 사용을 해도 되지만 이러한 사정이 여의치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기본증명서무인발급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사용방법을 안다면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증명서무인발급기

연세가 있는 분들에게는 무인발급기가 불편할 지 모르지만 젊은 층에게는 사람을 대면하지 않고 발급기를 통해 일처리를 하는 것이 편하다는 인식이 적지 않은듯 합니다. 
조금 무서운 이야기 이기도 한듯한데요.
어쨋거나 시대의 흐름이니 벗어나기 어려운 것 또한 사실입니다.





우선 기본증명서무인발급기를 찾는것이 첫번째이겠지요.


민원24 사이트로 들어가면 전국에 설치된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상단에 이용안내를 보면 고객지원센터라고 보입니다.

    기본증명서무인발급기


여기를 클릭하면 좌측 메뉴에 온라인 상담게시판, 민원자료실, 프로그램내려받기, 내pc보호하기, 전자결제안내 등의 메뉴가 보이고 그 아래로 무인민원발급안내 글귀가 나옵니다.

기본증명서무인발급기


그 부분을 클릭하면 설치장소 안내라는 메뉴를 통해 전국의 기본증명서무인발급기 설치된 장소를 엑셀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낯선 장소라면 이런 방법을 통해 기본증명서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여 사용가능하지만 행정지원센터를 안다면 그곳에 방문하여 무인발급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기본증명서무인발급기


무인발급기를 사용하면 점심시간 또는 담당 공무원의 출장이나 휴무 등에 상관없이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민원 처리를 할수 있습니다. 

무인발급기는 사용이 간단합니다. 
본인 확인은 지문인식으로 대신 합니다.
수수료는 카드결제가 안되므로 미리 현금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수수료는 1,000원 미만이기 때문에 잔돈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이상으로 기본증명서무인발급기 사용에 대한 정보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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